Asian Fusion Society is Our Future Vision

리뷰넷

  • > 리뷰넷
  • > 활동소식
[신간소개] 「길목에 서면 길이 보인다 : 동북아 시대정신과 한반도 미래비전 탐구서」
등록일 2019-08-20 글쓴이 관리자 조회 93

     
http://www.nacsi.or.kr
2019년 8월 20일(화)
 
[신간소개]「길목에 서면 길이 보인다 : 동북아 시대정신과 한반도 미래비전 탐구서」

임회원 제위께,

본 연구재단 이승율 이사장이 신간 「길목에 서면 길이 보인다 : 동북아 시대정신과 한반도 미래비전 탐구서, 2019, 이승율 저, 휘즈북스」을 출간하였습니다.

본 신간「길목에 서면 길이 보인다」는 그동안 이승율 이사장이 수년간 북한과 중국, 러시아 등 북방과 유라시아 대륙의 여러 분야 리더들을 만나 교류하면서 구상한 전략과 대책을 한데 묶어, 3년간 국내 미디어에 발표한 칼럼을 7개의 길목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7개 길목의 관점은, 한국이 동북아 중심축국가로 발돋움하면서 여하히 한반도 통일을 이룰 것인가 하는 시대적 사명과 요건에 대한 탐구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 부록으로 본 연구재단에서 2018년 동북아미래기획포럼의 일환으로 국가 원로 다섯 분(정근모 전 장관, 김진현 전 장관, 송민순 전 장관, 신각수 전 차관, 안충영 전 위원장)을 초청하여 발표한 국가미래비전 전략서를 함께 수록하였습니다.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동북아 4강의 정치, 경제적 대립구도가 시간이 갈수록 첨예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이승율 이사장이 제시하는 국내외 경제, 사회, 기술, 문화 부문의 변화에 대처하는 국가전략 및 대안은 장차 도래할 시대적 흐름을 가늠하는데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또한 저자가 국가정책을 다루는 전문직 관리들과 연구원들을 만나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쏟아져 나온 많은 이슈와 아젠다를 균형잡힌 시각으로 정리했다는 점에서 신간「길목에 서면 길이 보인다」는 동북아의 새로운 시대정신과 한반도의 미래비전을 탐구하는데 매우 소중한 명품 대안이 될 것입니다.

소개해드리는 본 도서는 전국 오프라인서점과 온라인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8. 20.
동북아공동체연구재단 정책기획팀



     ▶ 도서홍보
 


※신간「길목에 서면 길이 보인다 : 동북아 시대정신과 한반도 미래비전 탐구서」은 전국 오프라인서점과 온라인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서점 바로가기 클릭]


 
 

[행사보고] 「길목에 서면 길이 보인다」 출판기념회 2019-09-10
[부고] 故이민화 회장님의 별세를 애도하며 2019-08-05